[Zoom] Zoom 클라우드 레코딩 다운로드 오류 시

Blackboard와 Zoom은 기본적인 통합만 진행된 상태이며, 각각 별도의 서비스 주체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블랙보드 > 코스 > Zoom > Cloud Recording에서 클라우드 녹화본을 다운로드 시 오류코드 300이 나올 때, 아래와 같은 절차를 진행하시면 파일을 정상 다운로드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Zoom 미팅 진행 시 클라우드 레코딩 설정을 하였고,다운로드 시도 시 

12 STEPS

1. 크롬을 실행한 후, 주소창에
https://korea-ac-kr.zoom.us 웹주소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Step 1 image

2. 화면에 보이는 웹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Step 2 image

3. your_KUPID@korea.ac.kr에 로그인합니다.

* 크롬 동기화 계정이 your_KUPID@korea.ac.kr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로그인 됩니다.

Step 3 image

4.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Step 4 image

5. 포털시스템(KUPID)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Step 5 image

6. KU Zoom에 로그인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창을 유지한 채(로그인 상태 유지),

Step 6 image

7. 새 탭을 열고, 블랙보드에 로그인 합니다.
Zoom 클라우드 레코딩 파일을 받을 코스에 들어갑니다.

Step 7 image

8. Zoom 메뉴를 눌러줍니다.

Step 8 image

9. 새 탭을 열면, Cloud Recordings 탭을 눌러줍니다.

Step 9 image

10. 녹화물 다운로드 받을 파일 링크를 눌러줍니다.

Step 10 image

11. Download를 눌러줍니다.

Step 11 image

12. 정상적으로 다운로드가 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옵션은 코스 내 교수자, 조교 역할만 다운로드 가능하며, 학습자는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Step 12 image

Here’s an interactive tutorial

https://www.iorad.com/player/1715828/ZMXX-02——————–

위와 같은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드리오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약

  1. https://korea-ac-kr.zoom.us/signin 주소에서 로그인
  2. 위 1의 창을 유지한 채,
  3. 블랙보드 로그인
  4. Zoom > Cloud Recording 탭 누름
  5. 파일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됨

이러닝지원팀

링크 복사
Skip to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