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board와 Zoom은 기본적인 통합만 진행된 상태이며, 각각 별도의 서비스 주체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블랙보드 > 코스 > Zoom > Cloud Recording에서 클라우드 녹화본을 다운로드 시 오류코드 300이 나올 때, 아래와 같은 절차를 진행하시면 파일을 정상 다운로드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Zoom 미팅 진행 시 클라우드 레코딩 설정을 하였고,다운로드 시도 시
12 STEPS
1. 크롬을 실행한 후 , 주소창에https://korea-ac-kr.zoom.us 웹주소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 줍니다.
2. 화면에 보이는 웹 로그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3. your_KUPID@korea.ac.kr에 로그인 합니다. * 크롬 동기화 계정이 your_KUPID@korea.ac.kr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로그인 됩니다.
4.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5. 포털시스템(KUPID) 비밀번호를 입력 합니다.
6. KU Zoom에 로그인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이 창을 유지 한 채(로그인 상태 유지),
7. 새 탭을 열고, 블랙보드에 로그인 합니다.Zoom 클라우드 레코딩 파일을 받을 코스에 들어갑 니다.
8. Zoom 메뉴를 눌러 줍니다.
9. 새 탭을 열면, Cloud Recordings 탭을 눌러 줍니다.
10. 녹화물 다운로드 받을 파일 링크를 눌러 줍니다.
11. Download를 눌러줍니다.
12. 정상적으로 다운로드가 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다운로드 옵션은 코스 내 교수자, 조교 역할만 다운로드 가능하며, 학습자는 다운로드할 수 없습 니다.
Here’s an interactive tutorial
https://www.iorad.com/player/1715828/ZMXX-02——————–
위와 같은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드리오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약
https://korea-ac-kr.zoom.us/signin 주소에서 로그인위 1의 창을 유지한 채, 블랙보드 로그인 Zoom > Cloud Recording 탭 누름 파일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됨
이러닝지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