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 Zoom 이용 참고사항

KU Zoom 인증하기

25 STEPS

1. 크롬을 실행 후, 주소창에 korea-ac-kr.zoom.us 를 입력 후 엔터 키를 눌러줍니다.

Step 1 image

2. SIgn in 을 눌러줍니다.

Step 2 image

3. Zoom 앱 열기를 눌러줍니다.

Step 3 image

4. Zoom 앱이 실행되고,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Step 4 image

5. [SSO를 사용하여 로그인] 을 눌러줍니다.

Step 5 image

6. 회사 도메인에 “korea-ac-kr” 을 입력하고

Step 6 image

7.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Step 7 image

8. your_KUPID@korea.ac.kr 메일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 이 단계에서 403 에러가 발생 시
브라우저의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전체기간,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선택)

Step 8 image

9. 포털시스템(KUPID)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Step 9 image

10.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Step 10 image

11. (기존 Zoom 이용자만)
@korea.ac.kr으로 가입된 Zoom 계정을
KU Zoom으로 전환하기 위한 이메일 확인입니다.
[이메일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Step 11 image

12. (기존 Zoom 이용자만)
KU Zoom 전환을 위한 인증 메일이 도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12 image

13. (기존 Zoom 이용자만)
[새 계정으로 전환] 버튼을 눌러줍니다.

Step 13 image

14. (기존 Zoom 이용자만)
개인 계정에서 KU Zoom 계정으로 전환하기 위한 화면입니다. [확인하였고 전환합니다.] 버튼을 눌러줍니다.

Step 14 image

15. (기존 Zoom 이용자만)
잠시 후, KU Zoom으로 전환이 완료되었습니다.
테스트를 위한 [프로필 페이지에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Step 15 image

16. your_KUPID@korea.ac.kr 메일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Step 16 image

17. 포털시스템(KUPID)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Step 17 image

18.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Step 18 image

19. Zoom 앱 실행을 위하여 “허용”을 눌러줍니다.

Step 19 image

20. 세션 테스트를 위한 화면이 보입니다.
[컴퓨터 오디오로 참가] 버튼을 눌러 마이크와 웹캠을 테스트 합니다.

Step 20 image

21. Zoom의 여러 기능을 테스트 해보고, 세션을 종료합니다. [종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Step 21 image

22. 세션을 완전히 종료하기 위해서는
[모두에 대해 회의 종료] 버튼을 눌러 세션을 종료합니다.

Step 22 image

23. 세션이 종료되면 실시간 세션의 녹화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화물을 확인하여 온라인 활동이 다시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 참가자(학습자)는 Zoom 세션을 녹화할 수 없습니다.

Step 23 image

24. 세션 테스트를 완료한 후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화면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Step 24 image

25. “사용 허가됨”이 보이면 KU Zoom에 정상 인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U Zoom은 세션당 최대 300명까지 접속할 수 있으며, 세션의 시간은 무제한입니다.

다음 온라인 트레이닝 과정에 참여해보세요!

Step 25 image

Here’s an interactive tutorial

https://www.iorad.com/player/1709198/——03-KU-Zoom—–

 

mail.korea.ac.kr 로그인 확인

  • 포털시스템(KUPID) 정보를 이용하여 해당 주소에 로그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이 되지 않을 경우 포털시스템의 비밀번호를 업데이트 후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oldmail.korea.ac.kr 이용자는 Zoom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신규 이메일 통합 후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 이메일 정보 확인

  • 포털시스템의 이메일 주소가 @korea.ac.kr 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 변경
      • 교직원: 포털시스템 > 로그인 > 인사/급여 메뉴 > 인적사항관리
      • 학생(대학원 포함):  포털시스템 > 로그인 > 학적/졸업 메뉴 > 학적사항 수정

크롬 동기화 설정 문제

  • 크롬에서 개인 Gmail 동기화 이용 시, 로그인이 되지 않은 문제가 있습니다.
  • 새로운 프로필을 생성 후, 로그인 하십시오.
링크 복사
Skip to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