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aborate 접속 시 “죄송합니다. 연결할 수 없습니다. 다시 참여해 보십시오.” 해결 방법 안내

이슈 설명

일부 사용자의 Windows 환경에서 간헐적으로 발생되는 Collaborate Ultra의 접속이 되지 않은 문제입니다.

 

예상된 결과

세션에 들어갈 수 없으며

“죄송합니다. 연결할 수 없습니다. 다시 참여해 보십시오.”

[ 다시 연결 ] 버튼

화면이 반복적으로 나타납니다.

 

임시 해결책

Chrome의 하드웨어 가속을 비활성화 하십시오.

 

안내 가이드

아래의 안내 가이드를 참고하시어 하드웨어 가속을 비활성화 하시기 바랍니다. 위 설명된 이슈가 발생되지 않은 사용자는 이 문서의 내용을 생략하십시오.

7 STEPS

1. 크롬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의 옵션 메뉴(세로…)를 눌러줍니다.

Step 1 image

2. 설정(S) 메뉴에 들어갑니다.

Step 2 image

3.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면 고급▼이 보입니다.

Step 3 image

3b. Drop

Step 3b image

4. 고급 메뉴를 눌러줍니다.

Step 4 image

5. 고급 메뉴 옵션이 보이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합니다.

Step 5 image

5b. Drop

Step 5b image

6. 하드웨어 가속 사용을 비활성화 합니다.

Step 6 image

7. [다시 시작] 버튼을 눌러 크롬을 재시작하고, 온라인 강의에 들어갑니다.

Step 7 image

Here’s an interactive tutorial

https://www.iorad.com/player/1779388/————————

Skip to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