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온라인 강의 운영 및 지원 안내

안녕하십니까. 교수학습개발원 원장 박지훈입니다.

지난 1학기는 아무도 가보지 않았던 길을 교내 구성원 모두의 노력으로 잘 이겨낼 수 있었던 학기였습니다. 교수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러닝지원팀에서는 9월부터 시작될 2학기 강의를 위해 블랙보드 시스템의 전체적인 점검 및 추가 솔루션(Zoom)을 도입했으며, 온라인 강의 관련 안내 사이트인 꿀팁 사이트를 리뉴얼 했습니다. 8월 둘째주 3일간 실시한 ‘온라인교수법 및 솔루션 사용법 워크숍’에 약 1,200명의 교수님과 수업을 지원하는 대학원 조교가 참여하여 실시간 온라인 수업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온라인 강의 진행에 도움을 드리고자 제공하는 카드뉴스, 사전점검을 위한 체크리스트를 확인하시어 유효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Zoom 사용법은 꿀팁 참조

따라서 온라인 강의 준비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실 것을 모든 교수님들께 부탁드립니다.

◑ 꿀팁사이트(kultips.korea.ac.kr) 확인

: 2학기 새롭게 개선된 꿀팁사이트를 통해 각 솔루션들의 매뉴얼 및 학사/이러닝 관련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시로 업데이트 됩니다.

◑ 기자재(웹캠와콤및 강의실 문의

: 각 소속 대학(학과) 행정실에 문의

매뉴얼로도 준비의 어려움이 있으실 경우 조교 또는 직접 연락 주십시오.

◑ 온라인 강의 지원을 위한 Help Desk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울캠퍼스: 02-3290-5021(온라인강의 전용), 02-3290-1585(이러닝지원팀)

                   elearning@korea.ac.kr / 미디어관 11층

   – 세종캠퍼스: 044-860-3866(온라인강의 전용), 044-860-1496(교수학습지원센터)

                   sjctl@korea.ac.kr / 문화스포츠관 303호

다시 한번 온라인 강의의 차질 없는 준비를 부탁드리며,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수학습개발원 원장 박지훈 드림

링크 복사
Skip to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