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G-Suite(KU 메일) 2단계 인증 사용 권고

서울 본교 디지털정보처에서는 이용자의 계정 보안을 위하여 2단계 인증 사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메일 전문입니다.

=======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 회의 사용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온라인 상의 활동이 잦아지는 만큼 계정을 연결하는 이메일의 노출 빈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스팸성 메일, 로그인 시도 등에 대비하기 위하여 계정 보안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기를 바라며, 신규 Gmail 2단계 인증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2단계 인증 사용 시 아이디/암호 입력 후 핸드폰 문자/OTP와 같은 인증 절차를 한번 더 거치게 됩니다.

신규 Gmail 2단계 인증은 사용자가 직접 진행하실 수 있으며, 2단계 인증 사용을 원하는 분께서는 아래 안내에 따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Google 2단계 인증 안내 페이지 링크]

신규 Gmail 로그인 후 우측 상단 고려대학교 프로필 클릭 후 Google 계정 관리에 들어가 주세요.

왼쪽 메뉴 보안을 클릭 후 Google에 로그인 > 2단계 인증을 클릭하여 2단계 인증을 시작해 주세요.

디지털정보처 제공 원문

=======

2단계 인증은 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인증 수단을 요구합니다.

– 구글에서 이용자 본인에게 문자메시지를 발송, 인증코드를 화면에 입력

– OT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일회성 인증코드를 화면에 입력

– 안드로이드-로그인 확인 메시지, 아이폰-지메일 설치 후 로그인 확인 메시지

KU Zoom은 본교의 G-Suite(변경 이름: Google Workspace)의 인증을 이용하므로, 이용자의 계정 보안을 위하여 2단계 인증 설정을 적극 권장합니다.

이러닝지원팀

링크 복사
Skip to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