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자] Google Meet 매뉴얼

1. Google Meet 시작하기 (세션 생성하기)

9 STEPS

1. Google Meet 사용을 원하는 코스에서 [강의자료]를 클릭합니다

Step 1 image

2. [콘텐츠 생성]을 클릭합니다. 

Step 2 image

3. [Google Meet]를 클릭합니다. 

Step 3 image

4. [허용]을 클릭합니다.

Step 4 image

5. 미팅(강의) 제목을 입력합니다. 

Step 5 image

6. 강의 시작 및 종료 시간과 설명을 입력합니다. 

Step 6 image

7. [Create Meeting]을 클릭해 Google Meet를 생성합니다.

Step 7 image

8. Google Meet가 생성되었습니다. 

Step 8 image

9. 축하합니다.
본 튜토리얼을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다시 튜토리얼을 보고 싶은 경우, 하단의 [다시 보기]를 클릭하세요.Google Meet가 생성되었습니다. 

Step 9 image

Here’s an interactive tutorial

https://www.iorad.com/player/1767395/–Google-Meet———–

2. Google Meet 비디오, 오디오 설정하기

4 STEPS

1.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마이크를 크고 켤 수 있습니다. 

Step 1 image

2.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카메라를 끄고 켤 수 있습니다.

Step 2 image

3. 마이크와 카메라가 모두 꺼진 상태입니다.

Step 3 image

4. 축하합니다.
본 튜토리얼을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다시 튜토리얼을 보고 싶은 경우, 하단의 [다시 보기]를 클릭하세요.

Step 4 image

Here’s an interactive tutorial

https://www.iorad.com/player/1767867/-Google-Meet——————-

3. Google Meet 기능 살펴보기

1) 화면공유

6 STEPS

1. 우측 하단에 [발표 시작]을 클릭해 강의자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Step 1 image

2. 보이기를 원하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 TIP
[내 전체 화면]: PC화면 전체 공유
[창]: 일부 어플리케이션 공유
[탭]: 일부 Chrome 탭 공유

Step 2 image

3. 공유할 항목을 선택합니다.

Step 3 image

4. [공유]를 클릭해 화면공유를 시작합니다.

Step 4 image

5. [발표 중지하기]를 클릭해 언제든지 발표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Step 5 image

6. 축하합니다.
본 튜토리얼을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다시 튜토리얼을 보고 싶은 경우, 하단의 [다시 보기]를 클릭하세요.

Step 6 image

Here’s an interactive tutorial

https://www.iorad.com/player/1767855/-Google-Meet————-

2) 그 외 기능

8 STEPS

1. 우측 상단의 사람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Step 1 image

2. 참여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2 image

3. [채팅]을 클릭합니다.

Step 3 image

4. 채팅을 보내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4 image

5. 채팅이나 사용자 목록 창을 닫으려면 우측 상단의 [X]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5 image

6. 각종 설정을 확인하려면 우측 하단의 점 세 개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6 image

7. 화이트보드, 화면 녹화, 레이아웃, 배경 변경 등을 실행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Step 7 image

8. 축하합니다.
본 튜토리얼을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다시 튜토리얼을 보고 싶은 경우, 하단의 [다시 보기]를 클릭하세요.

Step 8 image

Here’s an interactive tutorial

https://www.iorad.com/player/1763373/-Google-Meet————

Skip to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