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지원
온라인강의 장애학생지원은 어떻게 진행하면 되나요?
교수자 유의사항
– 사전 강의계획서 및 수업자료 탑재
– 입모양과 얼굴표정, 손짓 등을 볼 수 있도록 화면에 얼굴이 나오는 것을 권장
– 강의안만 화면에 보여주는 경우 속기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어느 구간을 설명하고 있는지 마우스 포인터 등으로 실시간 표시 필요
– 장애학생 지원을 위한 교육지원인력의 수업 참여 시 협조
– (시각) 지시어(여기, 저기, 이쪽 등) 표현은 지양하고 명확하게 설명 필요
– 입모양과 얼굴표정, 손짓 등을 볼 수 있도록 화면에 얼굴이 나오는 것을 권장
– 강의안만 화면에 보여주는 경우 속기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어느 구간을 설명하고 있는지 마우스 포인터 등으로 실시간 표시 필요
– 장애학생 지원을 위한 교육지원인력의 수업 참여 시 협조
– (시각) 지시어(여기, 저기, 이쪽 등) 표현은 지양하고 명확하게 설명 필요
*2학기 청각장애 학생 수강과목 교수자분들께는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 별도 메일 발송해 드렸습니다.
*문의: 장애학생지원센터:02-3290-1536
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실수로 2개 이상의 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분반에 등록을 했어요. 두 분반 모두 이수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하나의 분반만 이수하시면 됩니다.
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이수증은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이수증은 쿠카이브(kuchive.korea.ac.kr)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