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 성적관리(성적확인하기) 매뉴얼

성적 확인하기

13 STEPS

1. 블랙보드 로그인 후 가장 처음으로 나오는 페이지에서 왼쪽에 있는 메뉴 중 [성적] 메뉴를 클릭합니다.

Step 1 image

2. 코스 목록을 확인합니다.

Step 2 image

3. 해당 코스(과목)의 총점입니다.

※ TIP
성적란의 색은 블랙보드 자체에서 부여하는 색으로, 교수자가 성적을 부여하는 기준과는 무관합니다. 시험의 총점(만점)을 기준으로  > 90% = 녹색, 80~89% = 노란색/녹색, 70~79% = 노란색, 60~69% = 주황색, 50~59% = 빨간색이 표시됩니다.

Step 3 image

4. 제출한 과제나 시험 등에 대한 본인의 점수입니다.

Step 4 image

5. [모든 과제 보기]를 클릭하여 해당 코스의 다른 항목의 성적을 열람합니다. 클릭하면 해당 코스의 성적보기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Step 5 image

6. 코스 내 성적을 확인하기 위해서 좌측 메뉴 중 [성적보기]를 클릭합니다.

Step 6 image

7. [성적보기]에 나타나는 항목 중 채점결과를 확인하고 싶은 항목의 이름을 정확히 확인한 후해당 행에 나타난 정보를 확인합니다.

※ TIP
확인하고 싶은 행이 목록에 없다면, 상단 [모두] 옵션을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이지 않는다면, 교수자가 해당 항목의 성적을 비공개한 것입니다.

Step 7 image

8. 가장 왼쪽은 과제명이나 시험명 등 각 항목명을 표시하는 부분입니다.

※ TIP
파란색 굵은 글씨로 표시된 항목을 클릭하면 과제나 시험 정보, 교수자의 피드백 등 더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8 image

9. 행 가운데에 기재된 시각은 마지막으로 제출이 완료된 시각 혹은 채점이 완료된 시각입니다.

Step 9 image

10. 행 가장 오른쪽에 기재된 내용은 성적입니다. 교수자가 설정한 방식에 따라 성적이 표시됩니다.

Step 10 image

11. 노란색 동그라미 느낌표 아이콘은 과제나 시험 등이 제출되었지만 아직 채점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를 나타냅니다.

Step 11 image

12. 파란색 동그라미 아이콘은 과제나 시험 등이 제출되지 않고 진행 중인 상태를 나타냅니다. 꼭 제출 완료를 해주세요.

Step 12 image

13. 축하합니다.
본 튜토리얼을 모두 완료했습니다.
다시 튜토리얼을 보고 싶은 경우, 하단의 [다시 보기]를 클릭하세요.

Step 13 image

Here’s an interactive tutorial

https://www.iorad.com/player/1759930/——————

링크 복사
Skip to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