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생 등록 시 ‘학습자’로 등록

오프라인 수업의 경우 학생들이 교수님께 별도의 허가를 구하는 절차 없이 수업에 들어와 청강 후 개강 2주차인 수강정정기간에 수강신청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금학기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개강 첫 주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강신청이 되어있지 않은 학생은 온라인 수업을 청강할 수 없으며, 수업관련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금학기에는 수강정정을 위해 학생들의 청강생 등록 요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교수님들께서는 개강 첫 주에 한시적으로라도 학습관리시스템(LMS) 청강생 등록(‘학습자’로 등록) 기능을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블랙보드 접속 후 해당 강의에 [조교 및 기타 사용자 등록] 기능을 통해서 “학습자” 등록 후 온라인 강의를 청강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해 주시면 됩니다. (수강정정 후 수강신청을 하지 않는 학생은 일괄 삭제 됩니다.)

※ 등록 시 학번, 포털아이디, 이름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1. 청강생 등록 방법(‘학습자’로 등록)

학습관리시스템(LMS) 접속 후 해당 강의에 [조교 및 기타 사용자 등록] 기능을 통해서 “학습자” 등록 후 온라인 강의를 청강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해주시면 됩니다. 수강정정 후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학생은 일괄삭제됩니다.

2. 학습자 목록 / 사용자 관리의 차이점

  – 학습자 목록: 수강신청한 학생

  – 사용자 관리: 수강신청한 학생 + 등록된 조교 + 청강생 등록된 학생(학습자).

링크 복사
Skip to content